FAQ

  • 임시 저장한 재능 상품은 어떻게 불러오나요?
    • 임시 저장한 재능 상품 불러오기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이페이지 진입

      2) 좌측 메뉴에서 [재능 상품 관리]탭 진입

      3) [임시 저장] 탭 진입 > 불러오려는 상품 영역 [작성]버튼 클릭

       

      해당 경로, 아래와 같이 화면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어 이용바랍니다.

  • 토스페이 결제 한도가 어떻게 되나요?
    • 토스 머니에 해당하는 표준 한도 안내드립니다.

       

      [성인 회원]

      · 회원당 1회 2,000,000원 까지 결제 가능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결제는 생성할 수 없습니다)

      · 회원당 1일 누적 2,000,000원 까지 결제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회원(만 19세 미만)]

      · 회원당 1회 500,000원 까지 결제 가능

      · 회원당 1일 누적 1,000,000원 까지 결제 가능

      · 회원당 1개월 누적 2,000,000원 까지 결제 가능

       

      * 카드 결제는 구매자 개인의 카드 한도에 따라 적용됩니다.

  • 토스페이는 모든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나요?
    • 아래의 은행 및 카드사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토스 머니]

      · 지원 은행 : 우리 / KB국민 / IBK기업 / 부산 / 경남 / 우체국 / 광주 / 전북 / 새마을 / NH농협 / 신협 / SC제일 / 대구 / KDB산업 / 제주 / KEB하나 (구 외환은행 포함) / 수협 / 신한 / 카카오뱅크 / SBI 저축은행 / 케이뱅크 / 씨티 / 산림조합 / 저축은행 / 토스뱅크

      · 지원 증권사 : 키움 / 삼성 / NH투자 / 대신 / 신한금융투자 / 메리츠증권 / 유진투자 / 미래에셋대우 / 한국투자 / 한화투자 / 교보 / 이베스트 / SK / 동부(DB금융투자) / KB증권 / 하이투자 / HMC투자(현대차투자) / 하나금융 / 토스증권

       

      [카드]

      · 지원 카드사 : 롯데 / 비씨 / 삼성 / 신한 / 하나 / 현대 / 국민 / 농협 / 우리 (매입 카드사 기준)

                        그 외 카드사는 현재 준비 중입니다.

  • 토스페이가 무엇인가요?
    • 토스페이가 무엇인가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토스 앱을 통해 결제하는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자신의 은행 계좌와 토스머니를 연결하여 자동 충전 결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카드를 등록하여 간편 카드 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페이 사용 조건이 무엇인가요?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회원 가입 후 토스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샘플이미지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이미지의 경우 '재능정보입력'의 '내용' 상단의 이미지 아이콘 클릭 시 이미지 첨부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아이콘 옆 이미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 [수정요청] 판매자와 거래를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요.
    • 우선, 사람인 긱에서는 판매자에 의해 접수된 주문건의 경우 판매자 동의 없이 주문취소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재능 구매 시, [톡톡]을 통하여 판매자와 거래에 대한 충분한 의견 교환 후에 결제 및 주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충분한 의견 교환 이후, 주문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 받은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 판매자에게 [수정요청] 가능합니다.

      수정에 대한 규정은 재능 상세 페이지 내 판매자가 기재한 판매자 규정을 우선하고 있으며,

      사람인 긱 환불 규정을 참고하셔서 [수정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규정에 제공가능한 ‘수정횟수’를 초과하였거나 ‘수정 불가’한 재능에 대한 [수정요청], [취소요청]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어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지속적인 [수정요청]이 가능하지만 판매자에 따라 수정에 대한 추가금액의 결제가 필요할 수 있으니 결제 전, 판매자 규정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수정요청] 또는 [취소요청]에 대하여는

      판매자에게 동의 요청하시거나 판매자에 따라 작업분량에 대한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있으니, 신중한 거래를 부탁드립니다.

       

      이외 거래 당사자 간 의견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문의 해주시면 관련 조정기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

  • 제안 내용은 수정/취소할 수 있나요?
    • 제안한 내용은 [마이페이지] → [오더잡] → [나의제안내역] 에서 오더 중인 오더인 경우 수정/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제안을 취소한 후 재오더할 경우 추천오더에서 해당 오더를 찾아 다시 제안해야 합니다.

  • 추천오더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 판매회원의 경우 [마이페이지] → [오더잡] → [추천오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중인 상품이 있다면 판매 중인 상품의 카테고리로 오더된 오더들이 추천됩니다.

       

      또한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정보수신설정] 에서 추천오더 카테고리를 최대 3개까지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중인 상품의 카테고리에 정보수신설정에서 설정한 카테고리가 추천오더에 추가되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천오더설정] 바로가기

  • 카카오페이 취소 시 바로 환불이 되지 않아요.
    • 결제 당일 취소는 바로 결제 취소 후, 금액환불이 진행되고 있으나,

      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에는 금액환불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긱에서 주문취소 되었으나 카드 환불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의는

      결제 시, 이용하셨던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사람인 긱에서 결제취소는 [마이페이지]->[결제내역관리]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카카오페이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진행 중인 주문건의 취소는,

       

      1) [마이페이지] -> 해당 판매자와의 [톡톡]  

      2) [마이페이지] -> [재능구매] -> [구매관리]

       

      에서 [취소요청] 뒤, 판매자의 [취소수락]을 통해 취소 됩니다.

       

      * 접수대기 상태에서는 구매자님께서 직접 취소 가능하며, 위 안내와 동일한 페이지에서 [접수취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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