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회원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사람인(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 또는 “개인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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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합니다.
- 사람인 긱 : www.saramingi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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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거래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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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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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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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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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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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구매회원”, “구매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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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판매회원”, “판매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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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직거래”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저 아이디 등 교환을 통한 개인간 거래를 통한 거래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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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프로필”이라 함은 회원이 경력, 자기소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란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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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O포인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지급한 금액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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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O캐시”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하여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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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www.saramingig.co.kr)을 통하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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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닉네임”라 함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가입 시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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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상품”이라 함은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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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프로젝트”라 함은 개인 또는 사업자 회원이 긱 워커를 통해 달성하고자 등록한 업무 수행 내용 및 업무 조건 등을 기재한 공고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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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긱 워커 프로필”이라 함은 프리랜서 및 파트타임 업무에 지원하기 위해 작성한 개인의 이력 사항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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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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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직접적으로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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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전(약관의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전)부터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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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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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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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우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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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5조 (판매자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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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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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의 웹 상의 개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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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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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은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본인 1인(본인확인 기준,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각각 법인번호, 사업자번호
기준)당 1개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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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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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폰번호 및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7) 회사는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편법과 불법 행위 차단, 부정이용 방지 및 대응, 부정거래 관리 및 대응 하고자 하는 경우
제 6조 (서비스 이용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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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양식에 맞춰 제공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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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확인된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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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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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10조 (이용계약의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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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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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수익금, O캐시금액, O포인트 상환 등)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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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편법과 불법
행위 차단, 부정이용 방지 및 대응, 부정거래 관리 및 대응 하고자 회원이 탈퇴한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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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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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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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기타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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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저작권 및 2차 저작권, 저작인접권, 라이센스 등 저작물 관련 법률 및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 재산권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이에 준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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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 -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 -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 -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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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하거나 판매부적합 재능을 등록 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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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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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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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또한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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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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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와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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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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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용계약의 종료 시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즉시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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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작성한 메시지 또는 쪽지는 삭제 됩니다. 단,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회원이 등록한 구매평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계약 해지 후 게시를 원하지 않으시면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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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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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립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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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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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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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회원이 수신 동의한
경우,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Short Message Service),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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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전자우편 및 SMS, MMS를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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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ㆍ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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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재능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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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2.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3.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5. 기타 1:1문의 서비스, 구매후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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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가 제공하는 제 2조 제2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트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사이트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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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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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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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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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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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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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연락처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심각하게 우려되는 등 개인정보 노출이 예상되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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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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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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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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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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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5년 이상 보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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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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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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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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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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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원이 신청한 용역(재능) 및 유료서비스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사용료를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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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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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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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거래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부정 사용 하는 행의
- 2. 회사의 승인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4.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7.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8.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10.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11.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1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3.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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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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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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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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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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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판매회원 서비스 이용
제 19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 ⑥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⑦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20조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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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배송비,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제 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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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판매회원은 크게 개인판매회원, 사업자판매회원으로 나뉘며, 사업자판매회원의 경우 "제27조"의 회사 요구자료를 올바르게 제공하여야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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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은 상품의 등록에서 판매, 정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환불, 반품 과정을 알기 쉽게 기재하여야 하며,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④ 판매회원은 판매등록을 완료함과 동시에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판매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⑤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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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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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해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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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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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1조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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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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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판매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에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또는 i-PIN 인증)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판매회원의 경우 본인확인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수단으로 추가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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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사업자는 사업자판매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업자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통장 사본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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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판매회원은 사업자 정보에 변동이 생겼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게 그 변동된 사항이 기재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잘못 제출된 자료 및 지연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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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개인 판매회원에서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변경신청을 할 경우 정보가 부족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승인이 보류되며,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여 확인이
되기까지 개인 회원으로 판매와 세금처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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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개인 판매회원과 사업자 판매회원간 전환신청을 할 경우 해당 월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변경 후 정보로 일괄 발급되며, 개인, 사업자 별
구분된 세금계산서를 원할 경우 회사에 별도 요청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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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판매회원은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1. 개인사업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자세금계산서를 수령할 이메일
- 2. 법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를 수령할 담당자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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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개인판매회원의 제출 항목: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는 국세법, 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의거 수집하며, 국세청 등 신고 종료 후 지체 없이 파기를
합니다.
제 22조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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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이 약관 제27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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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개인판매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법령에 따라 이용 할 수 있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이행하며,
사업자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해서 제27조 제5항에 따라 제공받은 증빙자료 등으로 확인절차를 이행합니다. 회사는 확인절차를 이행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2. 상기 제 2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3. 이미 가입된 판매회원과 성명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 4.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5.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6.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개인구매회원에게
재이용이 허락되더라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인확인 후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되면 해당 ID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음)
-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8. 회사의 구매/판매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합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23조 (서비스 이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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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이 사람인 긱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판매회원이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서비스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정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서비스이용료(마진율)와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판매회원 부담 할인쿠폰 등)를 각각 산정하여 합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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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판매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단, 판매회원이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를 제외함) 해당 물품에 대한 판매서비스이용료는 할인 전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한
판매서비스이용료 금액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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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서비스이용료는 판매대금에서의 공제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마진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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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1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해 요청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 1. 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로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 2. 개인 : 용도에 따라 소득공제 또는 지출증빙 현금영수증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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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서비스이용료는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능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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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배송 소요기간은 대금결제 확인일 또는 구매자와 상의된 배송완료 날짜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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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용자는 작업물을 회사의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송된 파일에 대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를 할 책임이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전송된 파일은 최대 90일간 회사에서 보관하며, 90일이 경과하면 영구적으로 삭제 됩니다.
-
③ 작업물에 택배 등의 배송이 필요할 경우 비용은 판매 정보에 명시된 비용부담자가 지불 합니다
-
④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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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판매자가 작업물 배송을 완료한 경우,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7일
이내에 응답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응답에는 수정요청, 취소요청, 구매확정이 있으며 응답을 하지 않을 경우 7일 이내에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관련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주문자동완료 : 구매자가 7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구매는 자동으로 완료되며, 거래는 완료 됩니다.
- 2. 수정요청 : 작업에 대해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수정 요청을 한 경우, 판매자는 재능 설명 또는
거래 성사 시에 약속된 횟수만큼 결과물을 수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구매자의 수정요청이 합당함에도 수정에 응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3. 주문완료 : 구매자는 모든 작업물을 충분히 확인한 후 주문완료를 해야 하며, 작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면 수정요청(작업완료
거부)을 해야 합니다
- 4. 취소요청 : 구매자는 작업물이 약속된 작업물과 전혀 다를 경우, 판매자가 상호 약속된 배송날짜를 지키지 않았을 경우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거래가 완료된 후에는 수정 및 취소요청이 불가능 합니다.
- 5. 취소자동완료 : 판매자가 2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 됩니다.
- 6. 자동거래종료 : 주문 후 작업종료일로부터 60일이 경과될 때 까지 작업에 대한 취소요청 또는 주문완료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는
자동으로 취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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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배송정보에 대한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하여 구매회원 및 회사에 발생하게 된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페널티 부여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 25조 (취소, 반품 및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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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구매회원은 메시지나 거래페이지를 통해 판매회원이 작업에 필요한 정보가 전달 되기 전에는 구매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주문에 대한
작업이 시작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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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거래 취소가 확인되면 결제수단에 따라 자동 환불은 초치 됩니다.
(단, 2017년 3월 18일이전 주문건에 대한 거래 취소는 영업일 3일이내 결제대금을 구매회원의 O캐시로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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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이 상호 약속된 기간이 있을 경우 약속된 기간을 경과하여 배송된 경우 주문이 취소되어 환불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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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구매회원이 회사에 O캐시금액을 환불요청 하는 경우 결제방법에 따라 환불 정보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 1. 신용카드 : 신용카드 결제취소 (필요정보 : 주문번호)
- 2. 계좌이체 : 계좌이체 결제취소 (필요정보 : 주문번호)
- 3. 무통장(가상계좌) : 환불계좌로 환불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 4. 휴대폰 : 월 단위가 경과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결제취소, 월 단위가 경과한 경우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제 26조 (지적 재산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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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
②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적 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할 때까지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등록 및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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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범위에 한하여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제3자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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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판매회원은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본인이 본조 제1항을 위반하여 제3자와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및 사이트)에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회사(및 사이트)를 면책시키고,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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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원은 자신의 지적 재산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신고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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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판매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해 제3자로부터 허위사실 또는 명예훼손, 권리침해 등을 이유로 권리침해 주장자가 삭제 또는 게시중단 요청이 접수된 경우 또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사이트 등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해당 게시물 등을 직권으로 삭제 또는 게시중단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에게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게시중단 사실 및 사유를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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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전항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관계법령과 본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27조 (주문접수 후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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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은 주문접수 후5일이내 접수요청을 승인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가 자동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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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판매회원은 주문접수 후 또는 구매자와 합의된 날짜에 배송을 완료해야 하며, 아래 경우에 경우 배송일 미 준수로 인정되어 거래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
- 1. 합의된 날짜까지 배송을 완료하지 못하여 구매자가 취소요청 할 수 있으며, 2일이내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 2. 주문 접수 후 배송완료로부터 60일이 지난 경우
-
③ 판매회원이 회사의 거래 시스템을 통해 전송된 파일은 최대 90일간 회사에서 보관하며, 90일이 지나면 영구적으로 삭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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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거래된 상품 또는 재화, 용역(재능)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사이의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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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판매회원은 주문에 대해 고객과 약속된 결과물이 모두 완성되었을 시 주문완료요청을 해야 하며, 반복적으로 최종결과물이 완성되기 전 주문완료요청을 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8조 (교환,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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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구매회원이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면 판매회원은 전상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판매회원은
자신이 제시한 A/S 규정, 환불 및 배송 규정에 의거하여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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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구매회원에게 판매된 상품의 청약철회, 품질불량 등에 따라 발생되는 상품의 반품과 관련하여 판매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판매회원의 비용으로
판매상품을 회수하고 물품 및 용역(작업)대금을 즉시 반환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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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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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 29조 (판매대금의 정산과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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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구매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구매확정을 클릭하거나,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확정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정산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합니다. 다만, 구매회원이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약관 제34조에 해당하는 경우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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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판매회원은 정산대금 지급 받은 날부터 판매대금에 대한 수익금을 인출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이트 명시한 날(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제외)
이내에 판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수수료), 회사에 대한 미납금 및 기타 채무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회원에게 송금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회사는 허위등록 또는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가 의심되는 거래의 해당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이 물품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한다면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송금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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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이 정산 받는 금액은 사업자등록 여부 상관 없이 모두 아래와 같이 송금 받게 됩니다. 1. 총 결제금액 - 사람인 긱 서비스 이용료 = 최종
정산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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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사람인 긱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품 등록 서비스 이용료 : 무료
- 2. 상품 판매 서비스 이용료 결제금액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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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본 조 4항에서 명시한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회원의 취급상품과 판매신뢰도,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정책 변동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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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수익금의 적립 방법 및 출금 방법을 조정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회사가 정한 금액
이상이 되었을 때 회원의 계좌로 출금 신청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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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판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조 (정산의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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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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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판매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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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회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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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회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회원으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4.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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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사업자 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대해서는 그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가지는 채권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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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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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판매회원가 수익금을 인출한 후 구매자가 받은 작업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된 금액을 다시 회사계좌로 입금 요청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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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세금신고 및 납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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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신고에 참고할 판매금액에 대한 정산페이지를 판매회원에게 제공하여 사업장으로서 의무를 다 하였으므로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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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일반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판매회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산페이지를 참고하여 국세청 부가세 신고 시 누락되지 않게 신고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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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 시 누락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1. 사업자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판매회수나 매출금액에 따라서 국세청에서는 사업자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관할 세무서 민원실 또는 국세청 126)을 통해서 사업자등록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 2. 상기의 안내를 기준으로 판단하셔서 개인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본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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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사람인 긱에서 체결되는 현금거래에 대해 회원을 대행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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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회원을 대행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을 회원과 구매자에게 각각 고지합니다.
제 32조 (판매촉진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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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의 재능등록은 무료이며, 다만 구매회원 또는 사이트를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판매촉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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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판매촉진 서비스로 유료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 등 세부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가 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변경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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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유료광고 집행 도중 직거래유도, 주문응대미흡 등의 패널티로 인해 판매가 정지 또는 판매글이 삭제될 수 있으며, 패널티로 인한 정지기간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기술적 문제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유료광고가 집행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되지 않은 시간만큼 집행을 연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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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판매촉진을 위해 회사의 계열사 또는 제휴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제휴사와 제휴하는 국내외 사이트 중 회사가 동의한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제 33조 (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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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ㆍ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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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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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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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 34조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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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다음 각 호의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재능)은 판매를 금지하며,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재능)을 판매했을 때의 모든 책임은 해당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과 용역(재능) 및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통신 판매 유통이 불가한 상품과 용역(재능)
- 2. 지적 재산권, 특허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과 용역(재능)
- 3.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한 프로그램 상품(OEM제품, DSP 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포함)
- 4. 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 5.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철도승차권 등 발행자가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 6. 유통검정/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 7.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이 기재된 상품
- 8.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서적, 영상물, 음반, 게임물, MP3,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
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 등
- 9.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 10. 주류,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선글라스, 콘택트렌즈,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 11. 동물보호법에서 정하고 있는 살아 있는 동물들(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
- 12. 기타 공공질서나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상품과 용역(재능)
- 13. 기타 관계 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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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재능)이 발견되면 해당 상품의 광고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이 이미 판매되었다면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급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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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재능)을 등록한 판매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입은 손해를 해당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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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판매회원이 제1항의 매매부적합 상품과 용역(재능)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구매대금,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함) 및 위 절차와 관련하여 회사가 지출한 제반 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해당 위조품을 판매한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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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제4항은 제 45조의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제 35조 (금지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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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은 회사 또는 사이트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또는 사이트)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의 회사(이하 "경쟁회사") 또는 해당 사이트와 연계∙공조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금지되는 불공정행위(예컨대, 사업활동방해 등)등을 하여 회사나 사이트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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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판매회원에게 해당 상품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고, 적발횟수에 따라
해당 상품을 판매금지 또는 해당 판매회원에게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1. 카테고리 오등록이란 판매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 2. 중복등록이란 같은 카테고리와 인접 카테고리에 같은 상품(같은 상품으로 간주되는 경우를 포함)을 같거나 유사한 판매조건으로 복수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 회사는 효율적인 상품 검색을 위하여 중복등록으로 확인(추정)된 상품의 검색을 제한하거나 해당 상품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3. 스팸성 키워드란 검색노출을 확장하려고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 없는 브랜드명, 물품명, 인기 키워드를 상품등록 내용에 기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 4. 오더잡(역거래 서비스)에서 재능구매 목적이 아닌 재능 판매 및 광고 목적으로 오더정보를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5. 회사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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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판매회원이 제1항, 제2항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계약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 36조 (조사권)
① 판매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판매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 37조 (매매보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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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고객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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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간 입금을 통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중지, 취소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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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간 주고 받는 메시지 또는 쪽지는 직거래 피해 방지 및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회사 관리자의 필터링 또는 모니터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 38조 (분쟁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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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본 분쟁 해결 절차 약관은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의 거래 체결 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해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 하는 것에 큰 목적을 갖습니다.
이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이 거래 계약을 체결하기 이전에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사람인 긱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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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거래 자체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간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39조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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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판매회원의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이용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이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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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소비자, 소비자단체, 관공서,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행정조치,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 부분에 대한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 40조 (면책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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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또는 재화 및 용역(재능)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간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분쟁 발생에 책임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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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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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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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고장 및 통신의 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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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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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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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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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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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물품거래 등의 거래로 인하여 당사자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키고 분쟁으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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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공지사항 등의 확인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1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정책은 2023. 11. 14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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