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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오투잡(이하 회사)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오투잡 및 오투잡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구매회원',‘구매자’라 함은 컨텐츠나 서비스 관련 권리 및 물품을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7) '판매회원',‘판매자’라 함은 컨텐츠나 서비스 관련 권리 및 물품을 판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8) '직거래'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져 아이디 등 교환을 통한 개인간 거래를 통한 거래를 말합니다.
9) '프로필'이라 함은 회원이 경력, 자기소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란을 말합니다.
10) '마일리지'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지급한 금액을 말합니다.
11)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www.otwojob.com)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오투잡이 운영하는 사이트(http://otwojob.com)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은 개정과 함께 공지 합니다.
2.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2 장 중개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제 7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오투잡 사이트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 (회원가입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기타 부가정보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성격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는 이용고객의 실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에 관해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 주소, 연락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용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배송)
1. 구매자는 판매회원이 작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 해야 합니다.
2. 판매자는 회사에 의하여 구매자의 대금입금이 확인되면 상호 상의된 날짜 이내에 결과물을 배송해야 합니다.
3. 작업물에 택배 등의 배송이 필요할 경우 비용은 판매 정보에 명시된 비용부담자가 지불 합니다.
4. 사용자는 전송된 파일에 대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사이트 이용, 전송된 파일과 컨텐츠 사용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거래 시스템을 통해 전송된 파일은 최대 90일간 회사에서 보관하며, 90일이 지나면 영구적으로 삭제 됩니다.
6. 판매자가 작업물 배송을 완료한 경우, 구매자는 5일 이내에 응답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응답에는 수정요청, 취소요청, 구매확정이 있으며 응답을 하지 않을 경우 5일 이내에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관련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자동완료 : 구매자가 5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구매는 자동으로 완료되며, 재능 중개는 마감이 됩니다.
2) 수정요청 : 작업에 대해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수정 요청을 한 경우, 판매자는 재능 설명 또는 거래 성사시에 약속된 횟수만큼 결과물을 수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구매자의 수정요청이 합당함에도 수정에 응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3) 취소요청 : 구매자는 작업물이 약속된 작업물과 전혀 다를 경우, 판매자가 상호 약속된 배송날짜를 지키지 않았을 경우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 재능 중개가 마감된 후에는 수정 및 취소요청이 불가능 합니다.
4) 구매확정 : 구매자는 모든 작업물을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확정을 해야하며, 작업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면 수정요청(작업거부)을 해야 합니다.
7.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의견 조정이 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주문을 분쟁 조정 거래로 변경합니다.
제 14조 (주문 취소 및 환불)
1. 구매회원은 메시지나 거래페이지를 통해 판매회원이 작업에 필요한 정보가 전달 되기 전에는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주문에 대한 작업이 시작된 경우에는 상호 합의하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거래 취소가 확인되면 즉시 구매완료대금을 구매회원의 잔고로 지급하며, 잔고금액의 환불은 회사에 요청하여 환불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판매자회원과 구매회원이 상호 약속된 기간이 있을 경우 약속된 기간을 초과하여 배송된 경우 주문이 취소되어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구매회원이 회사에 잔고금액을 환불요청 하는 경우 결제방법에 따라 환불 정보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신용카드 : 신용카드 결제취소 (필요정보 : 주문번호)
2) 계좌이체 : 계좌이체 결제취소 (필요정보 : 주문번호)
3) 무통장(가상계좌) : 환불계좌로 환불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4) 휴대폰 : 월 단위가 지나지 않을 경우 휴대폰 결제취소(필요정보 : 주문번호), 월 단위가 지날 경우 환불계좌로 환불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5.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주문이 취소되어 환불요청을 하는 경우 결제 방법에 따라 결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 취소 수수료 없음
2) 계좌이체 결제 : 결제금액의 2% (1만원 이하일 경우 150원)
3)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750원
4) 휴대폰 결제 : 결제금액의 5%
6. 구매회원이 휴대폰 결제건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휴대폰 결제에 대한 대금이 회사로 입금되기 전까지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용역 등을 공급받고 [주문완료] 항목을 클릭할 경우 판매회원에게 수익금이 지급되며, 판매회원이 인출요청시 2일 이내에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배송완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주문완료]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5일이 경과할 경우 자동으로 주문이 완료되며, 판매회원이 인출 요청시 2일 이내에 결제대금을 지급 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과 실명(회사의 요청시)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로 회사가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이 직거래 시도를 할 경우 회사의 패널티 정책에 따라 경고 또는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9. 욕설, 성인물, 비난, 악용, 저작권 위반, 광고성, 스팸, 폭력, 사기 등의 적절하지 못한 행위는 제제 대상이며, 사용계정 탈퇴처리 및 IP접속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9 조 (이용자ID 관리)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관리)
1. 판매 글의 등록요청 시 홈페이지에 노출될 내용 및 이미지가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관리자가 내용 및 이미지를 수정하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 없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프로필 인증 정보는 판매회원의 요청에 의해 성명과 인증관련서류와의 일치시 부여되는 정보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문제의 피해 보상은 하지 않습니다.
4. 회원간 주고 받는 메시지는 직거래 피해 방지 및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관리자의 필터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 21조 (게시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게시물을 복제/전송/데이터베이스 제작 등의 형태로 이용 및 제휴사이트와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
서비스 내에서 다른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 등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또는 전송 등의 형태로 이용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언론기관 등에 제공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용자ID 이외 별도의 회원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 이용, 전송된 파일과 컨텐츠 사용시에 발생한 어떠한 피해에도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나.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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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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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3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판매자의 판매수수료,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5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수정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탈퇴신청을 하여 탈퇴 처리될 경우 수익금, 잔고금액, 마일리지 등은 즉시 소멸 및 삭제 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 후 삭제 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으니 계약 해지 후 게시를 원하지 않으시면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6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가.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다.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라.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계정에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오투잡 판매서비스의 이용
제 27조 (목적)
제 5장에 해당하는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오투잡(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에 재능판매회원(이하 ‘판매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재능거래 오픈마켓 입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8조 (판매자 이용약관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오투잡 및 오투잡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구매회원',‘구매자’라 함은 컨텐츠나 서비스 관련 권리 및 물품을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7) '판매회원',‘판매자’라 함은 컨텐츠나 서비스 관련 권리 및 물품을 판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8) '직거래'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져 아이디 등 교환을 통한 개인간 거래를 통한 거래를 말합니다.
9) '프로필'이라 함은 회원이 경력, 자기소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란을 말합니다.
10) '마일리지'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지급한 금액을 말합니다.
11)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www.otwojob.com)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9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오투잡이 운영하는 사이트(http://otwojob.com)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은 개정과 함께 공지 합니다.
2.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0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1. 판매자는 판매등록과 동시에 해당 상품을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등록한 내용의 관련법규 위반등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감수해야 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판매회원은 크게 개인판매회원, 사업자판매회원으로 나뉘며, 사업자판매회원의 경우 "제 32조"의 회사 요구자료를 올바르게 제공하여야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3. 판매회원은 판매등록시 내용, 이미지, 데이터 등을 허위로 기재할 수 없으며, 허위정보 등록으로 인한 피해는 모두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은 판매등록을 완료함과 동시에 주문 및 문의에 대한 응답을 성실히 할 의무가 생깁니다.
5. 판매회원은 판매가 가능한 작업량을 수시로 체크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회사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제 32조 (회사 요구 자료의 제공 및 판매자유형 변경)
1.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개인 : 제출서류 없음
2)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통장사본, 주민등록증 사본
3)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법인통장사본
2. 판매회원은 사업자 정보에 변동이 생겼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게 그 변동된 사항이 기재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잘못 제출된 자료 및 지연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 합니다.
3. 개인 판매회원에서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변경신청을 할 경우 정보가 부족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승인이 보류되며,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여 확인이 되기까지 개인 회원으로 판매와 세금처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4. 개인 판매회원과 사업자 판매회원간 전환신청을 할 경우 해당 월의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변경 후 정보로 일괄 발급되며, 개인, 사업자분의 구분된 세금계산서를 원할 경우 회사에 요청을 해야 합니다.
제 33조 (주문접수 후 배송)
1. 판매회원은 주문접수 후 구매자와 상의된 배송완료 날짜가 있을 경우 해당 배송 날짜 까지 배송을 완료해야 합니다. 구매자와 상의된 날짜를 넘길 경우 구매자가 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판매는 배송일 미준수로 인정되어 거래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2. 거래된 물품, 용역(재능)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사이의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주문에 대해 고객과 약속된 결과물이 모두 완성되었을 시 완료요청을 해야하며, 반복적으로 최종결과물이 완성되기 전 완료요청을 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34조 (취소 및 환불)
1. 구매회원이 회사에게 교환, 수정 또는 환불요구를 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자신이 제시한 A/S 규정, 환불 및 배송 규정에 의거하여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구매회원에게 판매된 상품의 청약철회, 품질불량 등에 따라 발생되는 상품의 반품과 관련하여 판매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판매회원의 비용으로 판매상품을 회수하고 물품 및 용역(작업)대금을 즉시 반환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구매자와 상의하여 주문접수가 이루어진 후 판매자의 사정으로 인해 주문이 취소될 경우 구매회원의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 : 취소 수수료 없음
2) 계좌이체 결제 : 결제금액의 2% (1만원 이하일 경우 150원)
3)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150원 + (은행 이체 수수료 500원)
4) 휴대폰 결제 : 결제금액의 5%
제 35조 (수수료 및 정산)
1. 판매자가 정산 받는 금액은 사업자등록 여부 상관 없이 모두 아래와 같이 송금 받게 됩니다.
1) 총 결제금액 - 오투잡 수수료 = 최종 정산금액
2. 오투잡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등록 수수료 : 무료
2) 상품 판매 수수료 : 결제금액의 20%
3. 판매대금의 지급은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회원에게 지급 완료한 건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수익금인출 요청시 영업일 기준으로 2일 이내에 일괄 지급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본 조 1)항에서 명시한 수수료는 판매회원의 취급상품과 판매신뢰도,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정책 변동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수익금의 적립 방법 및 출금 방법을 조정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회사가 정한 금액 이상이 되었을때 회원의 계좌로 출금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 36조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회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회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회원으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과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사업자 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판매회원가 수익금을 인출한 후 구매자가 받은 작업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된 금액을 다시 회사계좌로 입금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 36조 (판매촉진서비스)
1. 판매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광고를 신청할 수 있으며 대금결제와 동시에 유료광고가 집행 됩니다.
2. 유료광고(플러스재능, 셀프픽업재능, 추천재능)는 대금결제와 동시에 광고가 등록되기 때문에 일시중지 또는 환불 및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3. 유료광고 집행 도중 직거래유도, 주문응대미흡 등의 패널티로 인해 판매가 정지 또는 판매글이 삭제될 수 있으며, 패널티로 인한 정지기간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기술적 문제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유료광고가 집행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되지 않은 시간만큼 집행을 연장 합니다.
제 37조 (비밀 준수)
판매회원은 상호 거래를 통해 숙지한 영업상의 비밀에 대하여 이용계약기간은 물론 이용계약기간 종료 후에도 제 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인지한 회사의 고객 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38조 (세금계산서)
1.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1) 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2) 개인 : 사업자등록이 없는 개인은 주민등록번호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2. 구매회원이 마일리지(쿠폰)로 결제한 경우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제 39조 (세금신고 및 납세)
1. 회사는 신고에 참고할 판매금액에 대한 정산서를 판매회원에게 제공하여 사업장으로서 의무를 다 하였으므로 세금 미신고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일반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판매회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산서를 참고하여 국세청 부가세 신고시 누락되지 않게 신고해야 합니다.
3. 사업자 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다음과 같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여 세금신고시 누락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사업자등록을 소지하지 않은 개인 판매회원은 판매회수나 매출금액에 따라서 국세청에서는 사업자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 관할 세무서 민원실 또는 국세청 126)을 통해서 사업자등록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2)상기의 안내를 기준으로 판단하셔서 개인이 사업자등록을 하셔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본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오투잡에서 체결되는 현금거래에 대해 회원을 대행하여 구매자에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5. 전 항의 경우 회사는 과세당국의 요청에 의하여 구매자가 요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회원을 대행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을 회원과 구매자에게 각각 고지합니다.
제 40조 (매매부적합상품)
1.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 및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재능 등록 정책,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과 용역(재능)을 판매금지품목으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판매금지 품목의 예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불법복제품 : 서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 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 영상매체물, 상표 등 저작물의 무단복제품
2)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물품, 용역(재능)
3) 미등록 영상매체물 : 영상물 등급 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거나 심의결과 유통 불가 처리된 영상매체물 (심의된 영상매체물과 내용이 다른 영상매체물 포함)
4)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하여 판매 등록되는 컴퓨터 프로그램 (OEM제품, DSP 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5)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홍보용 할인권 등의 상품권(철도승차권, 항공권, 올림픽/월드컵 등 국제경기 관련 관람당첨권 및 입장권 등 포함)
6) 음란물, 장물, 습득물, 이미테이션 물품, 군복/총포/도검 등 유통이 불가한 군용품 기타 무기류
7)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물품
8) 제작, 유통이 허가되지 않는 MP3음반, 소프트웨어
9) 관계기관에 허가 또는 신고 된 사항과 다른 명칭, 성분으로 거래되는 물품, 이외 관계 법상 수입/생산/판매/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물품 및 상장 주식 등
10) 의약품, 주류, 담배 등
11) 기타 공공질서나 선량한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물품, 용역(재능)
12) 고객의 정당한 반품 권을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물품, 용역(재능)
2. 회사는 아래와 같은 물품 자체는 하자가 없으나 판매에 관한 일정한 법적 제한으로 인해 일정한 장소 또는 사람에게 판매할 수 없는 물품 및 용역(재능), 소비자의 정당한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예상되는 물품 및 용역(재능), 원활한 구매진행을 방해하는 물품 및 용역(재능) 등을 매매제한품목으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매매제한 품목의 예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판매목적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물품, 용역(재능)
2) 스팸행위(등록 물품명에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휘를 무차별적으로 삽입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검색 등 판매회원 방해하는 행위 포함)등을 통하여 고객의 물품 혹은 용역(재능) 검색, 구매진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물품, 용역(재능)
3) 회사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물품, 용역(재능)
4) 회사가 판매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제공한 기능을 악용, 오용하여 등록된 물품, 용역(재능)
5)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물품, 용역(재능)
6)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용역(재능)
3. 회사는 등록된 물품 혹은 용역(재능)이 온라인 상 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는 물품, 용역(재능)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물품 및 용역(재능)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등록된 물품 혹은 용역(재능)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물품 혹은 용역(재능)등록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물품 혹은 용역(재능)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물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회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6.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 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물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회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7. 매매부적합물품 및 용역(재능)의 등록을 이유로 판매가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매매부적합물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물품 혹은 용역(재능) 또는 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해당 상품판매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고객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물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상품이 정상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9. 매매부적합물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41조 (매매보호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고객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간 입금을 통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중지, 취소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2조 (저작권)
1. 회사는 도용이나 침해가 의심되는 저작물에 대해 조사하지 않으며, 판매회원이 판매한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이 회사 또는 회사의 고객에게 공급하는 서비스가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의장권, 상표권) 및 저작권 등(이하 “산업재산권 등”이라고 한다)과 관련이 있는 경우, 판매회원은 판매회원의 권리를 입증하는 관련 자료를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산업재산권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에게 책임 또는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모든 비용(합리적인 범위내의 변호사 비용을 포함) 및 민/형사 등 모든 법률상 책임을 지닙니다.
3. 판매회원이 공급한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가처분, 가압류, 행정처분 및 기타 민/형사 등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되거나, 부담할 우려가 있는 조치를 당하게 될 경우 판매회원은 관련 자료의 제공 등에 관한 협조와 합의비용의 부담 등 으로 회사를 면책시킬 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3조 (조사권)
판매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판매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 44조 (분쟁해결)
1. 본 분쟁 해결 절차 약관은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의 재능거래 체결 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해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 하는 것에 큰 목적을 갖습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재능거래 계약을 체결하기 이전에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오투잡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거래 자체에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간 협의를 통해 우선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3.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협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은 오투잡에 지원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투잡은 거래 내역, 진행내역, 메시지 등의 오투잡 사이트 내에 기록된 내용에 대해 담당 지원 인력을 배정하여 구매회원과 판매회원간의 분쟁 요소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시 오투잡은 판매회원과 구매회원에게 관련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에 대해 판매회원과 구매자는 응답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분쟁해결 지원시 거래내역에 대한 접근 권한을 획득하게 되며 획득하는 내용에 대해 외부로 발설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4.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분쟁건에 대해 오투잡 지원과정을 거친 이후에도 상호 협의점이 도출 되지 않는 경우 최종적으로 국내 및 국제 민상사 분쟁 해결 중재기관인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해 당사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해결 하여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45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판매회원은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이용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이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소비자, 소비자단체, 관공서,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행정조치,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시키며 일체의 피해, 손실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 4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중개시스템만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거래 당사자간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고객센터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물품거래 등의 거래를 통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4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정책은 2015년 8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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